이 글을 읽고 있는 독자라면 다들 한 번쯤 캐릭터의 레벨 돌파 또는 특성 레벨 향상을 위해 우두머리라고도 불리는 필드 보스를 사냥해 봤을 것이다. 여기서 가리키는 필드 보스의 경우, 탐험 수첩을 펴서 볼 수 있는 무상의 뇌전 등의 무상 시리즈, 그리고 얼음 나무를 비롯한 나무 시리즈 등이 존재하는데, 이 필드 보스는 기본적으로는 3분의 리젠 시간을 가지고 있다.
여기서 리젠 시간은 해당 필드 보스를 잡고 난 뒤, 탐험 수첩에서 우두머리 탭을 확인하는 것으로 확인해 볼 수 있다. 하지만, 불편한 점이 하나 존재하는데, 바로 탐험 수첩 열기 → 토벌 탭 누르기 → 방금 잡았던 우두머리 찾기의 세 가지 과정을 거쳐야 한다는 점이다. 물론, 이 과정을 처음 밟을 때는 별로 귀찮지 않을 수 있지만, 캐릭터의 마지막 돌파를 위해 돌파 소재를 20개씩 모아야 하는 경우엔 사람에 따라 굉장히 번거로운 느낌으로 다가올 수도 있다.
원신 우두머리(필드 보스) 리젠 시간에 딱 맞춰 잡는 팁
따라서, 아는 사람은 알고 있겠지만, 모르는 사람을 위해 필드 보스의 리젠 시간을 편하게 체크하고, 빠르게 다시 돌아가서 잡는 팁을 하나 공유해 볼까 한다.
우선, 어떤 캐릭을 육성하건 간에, 필드 보스 위치는 해당 재료에서 가리키는 획득 경로를 선택하는 것으로 확인해 볼 수 있다. 참고로 필자는 현재 느비예트를 육성하고 있기에, 느비예트의 레벨 돌파 재료인 원류바다의 기린 뿔을 기준으로 설명을 진행하고자 한다.
앞선 스크린 샷의 획득 경로에서 가리키는 필드 보스 드랍 버튼을 눌러주게 되면, 바로 위와 같이 탐험 수첩이 열리면서 해당 우두머리를 추적할 수 있게 되는데,
처음에는 당연하게도 아직 보스를 잡지 않은 상태라 필드에 존재하고 있기에 단순히 보스에서 가장 가까운 워프 포인트를 이용해 찾아가서 잡아주면 된다.
따라서, 필드 보스로 이동한 뒤에 보스를 잡고 보상을 얻어보자. 여기서 중요한 점은 획득한 보상 창을 닫아버리면 안 된다는 점이다.
이유라면, 필드 보스가 드롭하는 재료를 클릭하는 것으로 다시 앞서 확인했던 획득 경로 창을 열어볼 수 있게 되고, 이걸 누름으로써,
방금 잡은 우두머리가 언제 리젠되는지 탐험 수첩을 통해 바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게 잠시 기다리게 되면 시간이 전부 흘러 추적 버튼이 활성화 되는데, 연이어 활성화 된 추적 버튼을 눌러준 뒤,
필드 보스로부터 어느 정도 떨어진 거리의 워프 포인트로 이동해 주고(너무 가까우면 시간이 지났더라도 리젠되지 않기 때문),
다시 잡고자 하는 필드 보스로 부터 가장 가까운 워프 포인트로 이동해서 보스에게 다가가 보면,
아까 잡았던 보스가 리젠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제 여기부터는 앞서 설명했던 내용을 반복해 재료를 얻고, 보스가 리젠되는 시간은 3분이므로 시간이 흐르는 걸 지켜보면서 다른 걸 하다가 바로바로 보스로부터 약간 먼 워프 → 가까운 워프로 이동하며 이어서 잡아주면 시간상으로는 최대한의 효율로 연이어 잡을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