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의 경우, 개인적인 캐릭터 수집 욕구가 아니더라도 종결 콘텐츠인 나선 비경 도전을 위해 생각보다 다양한 캐릭터를 필요로 하고 있다. 따라서 여러 캐릭터를 육성하기 위해선 생각보다 여러 일반 보스의 재료가 있어야 하는데, 이번 글에서는 원류바다의 기린 뿔을 드롭하는 천년 묵은 진주 기린의 위치에 대해 알아볼까 한다.
참고로, 원류바다의 기린 뿔의 경우는 글이 작성되는 시점인 원신 4.1 버전을 기준으로는 느비예트의 돌파 소재로 사용되고 있다. 여느 일반 보스가 그렇듯, 나중에 신규 캐릭터가 추가됨에 따라 원류바다의 기린 뿔을 필요로 하는 캐릭터 또한 늘어날 것으로 생각된다.
원신 천년 묵은 진주 기린 위치 정리(가는법, 원류바다의 기린 뿔 파밍)
여러 일반 보스를 찾아가다 보면, 생각보다 잘 숨겨둬서 유저가 찾기 어려운 경우도 있지만, 그냥 해당 위치에 가보면 쉽게 찾을 수 있는 경우도 흔한 편이라고 생각한다. 여기서 천년 묵은 진주 기린의 경우는 맵 위치만을 보고 유추할 수 있다면 생각보다 찾기 쉬운 곳에 숨어 있는데, 자세한 위치나 가는 법에 대해서는 아래에 정리해 뒀으니 참고해 주면 되겠다.
참고로, 천년 묵은 진주 기린은 다섯 번째 도시가 있는 폰타인성이 존재하는 맵에 위치하고 있으며, 구체적으로는 위의 이미지를 보면 감이 오듯이 폰타인성으로부터 북쪽에 있다.
따라서, 기린의 바로 아래쪽 워프 포인트로 이동해 보자. 참고로 기린의 바로 왼쪽의 워프는 기린이 있는 곳에 있기에, 기린의 아래쪽 워프 포인트로 이동 후에 찾아가야만 활성화할 수 있게 된다.
아무튼 해당 워프로 이동해 보면 미니맵 기준으로 10시 방향쯤 돌기둥을 하나 볼 수 있는데, 천천히 돌기둥 방향으로 이동해 보자.
돌기둥 방향으로 쭉 전진하게 되면, 위와 같이 아래쪽으로 뚫려 있는 동굴을 하나 발견할 수 있고, 해당 동굴 방향으로 천천히 나아가다 보면,
잃어버린 물의 신의 눈동자를 하나 획득할 수 있게 되고,
이어서 더 동굴 방향으로 전진하는 것으로 물살을 타고 보스 바로 앞의 워프 포인트까지 이동할 수 있게 된다.
물론, 도착 직전의 수면 아래에 정교한 보물상자가 존재하므로 꼭 획득하고 넘어가는 것이 중요하고, 도착 후에 물 위쪽으로 올라오게 되면,
천년 묵은 진주 기린으로 바로 올 수 있는 워프 포인트를 활성화할 수 있게 된다. 이후부터는 해당 워프 포인트를 통해 기린 쪽으로 와주면 되기에 굳이 이 경로를 매번 이용할 필요는 없다.
마지막으로 멀리 보이는 기린을 잡는 것으로,
캐릭터 돌파 소재 중 하나인 원류바다의 기린 뿔을 획득할 수 있다. 원류바다의 기린 뿔의 경우, 월드 레벨 3까지는 한 번에 최대 2개를, 월드 레벨 4 이후부터는 한 번에 최대 3개까지 획득해 볼 수 있다. 물론, 월드 레벨이 3, 그리고 7에 가까울수록 한 번에 얻을 수 있는 수의 확률은 증가하므로 아직 월드 레벨을 올리고 있다면 참고해 둘 필요는 있으리라 생각된다.
원신 천년 묵은 진주 기린, 리젠 되자마자 잡는 방법
추가로, 이미 독자들도 쓰는 방법일지는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짧막한 팁을 하나 소개해볼까 한다. 팁이라면 바로 위의 소제목을 통해서도 알 수 있듯이, 필드 보스(원신에서의 우두머리)가 리젠 되자마자 잡는 방법인데, 이미 글로 작성해 뒀기에 링크를 참고하는 것으로 충분하리라 생각된다.